본문 바로가기
‘악녀’ 칸마켓서 통했다…136개국 선판매+추가 판매 가능성 열려
입력 2017-05-30 09:38   

제70회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스크리닝을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첫 선을 보인 ‘악녀’가 해외 136개국 선판매의 쾌거를 이뤘다.

30일 NEW에 따르면 ‘악녀’는 칸 마켓 시사 이후 북미와 남미를 비롯해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오세아니아, 대만, 필리핀 등 115개국과 선판매를 체결했다. 이어 베네룩스,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인도, 스칸디나비아 등 추가 21개국과 판매 계약을 맺으며 총 136개국 배급사와 계약이 성사됐다.

영화는 살인병기로 길러진 최정예 킬러 숙희가 그녀를 둘러싼 비밀과 음모를 깨닫고 복수에 나서는 강렬한 액션물.

프랑스 배급사 와일드 번치(Wild Bunch)의 관계자는 ‘악녀’에 대해 “강렬한 액션시퀀스에 시선을 빼앗길 수밖에 없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배급사 웰고USA(Well Go USA) 관계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스릴 넘치는 질주, 강렬하고 파워풀한 김옥빈의 연기”라고 호평했다. 영국의 배급사 어로우필름(Arrow Films) 역시 “경이적인 기술적 성과”라는 평을 남겼다.

‘악녀’ 해외배급을 맡은 콘텐츠판다는 "여성 킬러라는 캐릭터와 감각적인 액션 장르라는 점에 해외 바이어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큰 덕에 할리우드에서도 리메이크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영화는 6월 8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