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J디지털뮤직, 글로벌 팬심 반영하는 ‘엠웨이브 뮤직 차트’ 신설
입력 2017-06-05 10:10   

(사진=CJ 디지털뮤직)

CJ디지털뮤직의 글로벌 K팝 플랫폼 엠웨이브(Mwave)가 연말 시상식을 신설한다.

CJ디지털뮤직은 5일 엠웨이브 뮤직 차트 부문 신설 소식을 알리면서 “해외 K팝 팬들의 방문자 비중이 높은 엠웨이브에서 진행되는 투표인만큼, 글로벌 K팝 팬들의 ‘팬심’을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엠웨이브는 CJ디지털뮤직이 운영하는 영문 홈페이지로 Mnet ‘엠카운트다운’, ‘K콘’, ‘MAMA’ 팬미팅 프로그램 ‘밋 앳 그릿(MEET&GREET)’ 등 CJ E&M의 음악 사업과 관련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를 독려한다.

신설된 ‘엠웨이브 뮤직 차트’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주간 1~10위로 선정되는 곡을 모아 월간 투표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새로운 후보를 선정해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곡의 아티스트는 해당 월의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된다.

아울러 명예의 전당에 오른 5인의 아티스트는 ‘엠웨이브 뮤직 차트’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돼 결선 투표에 오르게 되며,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시상식 개최 여부는 현재 논의 중이다.

투표는 1주에 1번, 최대 월 4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엠웨이브 회원이라면 누구나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엠웨이브 측은 각 월별 최다 투표자 10명씩 총 50명을 선정해 팬미팅 프로그램 ‘밋&그릿’ 현장 방청 티켓과 최신 K팝 사인 CD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