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Z루키] 이의웅 “정말 멋있게 데뷔할 거예요”..의지 철철 20문 20답
입력 2017-07-10 09:16   

▲이의웅(사진=고아라 기자 iknow@)

‘프로듀스101 시즌2’는 주옥같은 원석들을 발굴하는 가장 좋은 무대이자 연습생 본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였다. 통칭 ‘위에화 새싹즈’로 알려진 안형섭, 이의웅, 저스틴, 정정, 최승혁은 바로 그 좋은 기회를 잡아 자신들의 존재감을 알리는 데 성공했다.

정식데뷔 전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이들은 여느 또래와 같은 듯하면서도 자신만의 반짝이는 무언가를 갖고 있었다. ‘안녕하세요’에 효자 아들로 출연한 경력과 학생회장을 역임한 일들로 ‘모범생’ 이미지를 구축한 이의웅은 탈락 당시 패기 넘치는 소감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다음은 이의웅을 조금 더 알게 해주는, 아주 사소하고도 간단한 20문 20답.

1. 이름 뜻= “오얏 리(李), 옳을 의(義), 웅장할 웅(雄) 입니다. 옳고 웅장하다!”
2. 성격= “인내심이 깊고 리더십이 있어요. 은근히 애교도 많은 편이에요(웃음).”
3. 학창시절 별명= “모두가 ‘웅’이라고 불렀어요. 하하.”
4. 취미= “책 읽기, 가사 쓰기, 노래 듣기.”
5. 특기= “랩 입니다!”

▲이의웅(사진=고아라 기자 iknow@)

6. 이상형= “예쁘게 생겼는데 애교가 많고 귀여운 게 어울리는 여자. 착하고 친구 같은 여자가 이상형이에요.”
7. 스트레스 해소법= “노래를 듣거나 책을 읽어요. 가사를 쓸 때도 있고, 농구를 하기도 하고요.”
8. 매력 포인트= “애교?(웃음). 웃을 때 내려가는 한 쪽 입술과, 웃을 때 환하게 웃는 얼굴이 제 매력입니다.”
9. 노래방 애창곡= “오혁 선배님의 ‘소녀’.”
10. 즐겨듣는 노래= “외국의 힙합 곡을 자주 들어요. R&B 발라드도 즐겨 듣는 장르예요.”

11. 좋아하는 운동= “농구를 좋아합니다.”
12. 좋아하는 영화/드라마= “영화 ‘형’을 재밌게 봤어요.”
13. 좋아하는 음식= “피자!”
14. 싫어하는 음식= “없습니다. 흐흐.”
15. 최근에 읽은 책= “김은주 작가님의 ‘달팽이 안에 달’.”

▲이의웅(사진=고아라 기자 iknow@)

16. 학창시절에는 어떤 학생?= “학교생활을 즐기고 누구보다도 학교 활동을 많이 한 학생이에요. 전교회장도 했고 선도부, 방송부, 체육부장 등 다양한 활동을 했거든요.”
17. 연예인 외에 다른 꿈도 있었는지= “화목한 가정의 아버지.”
18. 보물 1호= “국프님♥”
19. 무인도에 간다면 꼭 챙길 3가지= “배와 선장, 요리사.”
2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정말 멋지게 데뷔해서 빨리 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