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니뮤직, 인디 뮤지션 지원…이주은, 14일 첫 앨범 발표
입력 2017-09-14 14:23   

▲이주은(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이 인디뮤지션 지원에 나선다.

14일 지니뮤직은 "'인디뮤지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첫 주자로 이주은이 발탁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주은의 첫 앨범 '모스퀴토'도 발매됐다.

인디 뮤지션 프로젝트는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뮤지션의 앨범 출시와 버스킹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첫 주인공이 된 이주은은 실력과 미모를 갖춘 싱어송라이터로 알려졌다. 실용음악을 전공하며 자신만의 노래를 만들어왔지만 정식 앨범 발매 기회가 없어 노래 실력을 세상 밖으로 알리지 못했다.

데뷔곡 '모스퀴토'는 한여름 모기가 발바닥을 물어 짜증나던 순간을 예쁜 멜로디로 표현한 곡. 고등학교 3학년 때 대학 입시를 준비하면서 겪은 경험담을 풀어냈다.

이주은은 데뷔 앨범 발매에 앞서 지니뮤직과 서울시 서대문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신촌 '뮤직스트리트'에서 버스킹 공연을 열었다.

이주은은 "현장에서 많이 떨렸지만 나의 데뷔곡을 버스킹 공연으로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 있어 벅찼다"며 "늘 데뷔하고 싶고 나의 노래를 세상에 알리고 싶었는데 이렇게 진짜 내 노래가 출시되니 실감이 안난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니뮤직 이희권 팀장은 "아직 세상에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재능이 돋보이는 인디 뮤지션들에게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재능있는 인디 뮤지션을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장르 음악이 사랑받는 풍부한 음악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