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nd BIFF] '유리정원' 문근영 "캐릭터에 깊개 끌려..배우로서 욕심 났다"
입력 2017-10-12 15:42    수정 2017-10-13 19:47

▲문근영(사진=고아라 기자 iknow@)

'유리정원' 문근영이 출연 이유를 밝혔다.

12일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영화의전당 두레라움홀에서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개막작 '유리정원'(감독 신수원)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배우 문근영 김태훈 서태화 임정운 박지수와 신수원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문근영은 2년 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유리 정원'을 선택한 것에 대해 "재연 캐릭터에 깊은 끌림이 있었다. 아픔을 갖고 있고 그로 인해 상처 받은, 훼손된 순수함을 지키고자 하는 욕망이 있는 캐릭터다. 여러 매력이 공존돼서 끌렸다"고 말했다.

문근영은 이어 "인간적인 욕심일 수도 있고 배우로서의 욕심일 수도 있겠다. 재연 캐릭터를 잘 이해하고 잘 표현하고 잘 연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했다. 촬영 중에도 그렇게 할 수 있게 노력했다"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재연이로 살 수 있어서 행복한 점이 더 많았다"고 강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영화 '유리정원'은 베스트셀러 소설에 얽힌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슬픈 비밀을 그린 작품이다. 홀로 숲속의 유리정원에서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를 훔쳐보며 초록의 피가 흐르는 여인에 대한 소설을 쓰는 무명작가의 소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세상에 밝혀지게 되는 충격적인 비밀을 다룬다. 오는 25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