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명, OCN ‘프리스트’ 외과 과장으로 전격 합류
입력 2018-09-20 16:20   

(사진=굳피플)

배우 이건명이 ‘프리스트’ 출연을 확정 지으며 활동영역을 넓힌다.

이건명이 OCN 메디컬 엑소시즘 드라마 ’프리스트’(극본 문만세, 연출 김종현)에서 남부가톨릭병원 외과 과장 ‘이기홍’ 역으로 캐스팅됐다. 수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았던 뮤지컬계의 황태자가 이번에는 안방극장의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모습으로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건명이 출연하는 ‘프리스트’는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힘을 합친 의사와 엑소시스트의 메디컬 엑소시즘 드라마로 2018년 남부가톨릭병원에서 벌어지는 초현실적 현상들을 그린다.

극 중 이건명은 규칙을 중시하고 사회생활에 열심인 외과 과장 역을 맡아 병원에서 일어나는 미스테리한 사건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그려나갈 예정이다.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 이건명은 “좋은 기회로 새로운 공간에서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벅차다. 뮤지컬, 연극 무대에 이어 드라마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건명은 20여년의 시간 동안 '시카고', '미스사이공', '투란도트', '잭 더 리퍼', '삼총사' , '그날들' 등의 작품을 소화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렸다. 이건명은 올 한해만 해도 '광화문연가', '인터뷰', '아이언 마스크'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뮤지컬 스타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수많은 무대 경험으로 완성된 이건명의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이 안방극장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이건명의 출연이 확정된 ‘프리스트’는 오는 11월 OCN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