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남길, '23회 BIFF' 개막 알렸다 "성공적 축제 예감"
입력 2018-10-05 11:23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사회자로 아시아 최대 영화제의 시작을 알렸다.

김남길은 4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제 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한지민과 개막식 사회를 맡았다. 김남길은 안정적인 진행과 젠틀한 에티튜드로 행사장에 참석한 아시아 영화 관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김남길은 부산영화제의 비전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개 하고 알리는데 있어, 시종일관 프로페셔널한 면모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한지민과 영화제의 품격을 높이는 환상적인 케미와 여유로운 매너로 큰 반응을 얻었다.

4일 개막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BIFF)는 13일까지 열흘간의 대장정을 이어나가며 79개국 323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일본 음악가 사카모토 류이치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올린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은 KBS2와 KBS WORLD를 통해 생중계되며 40분 동안 이어졌다. 지난 3년간의 대내외적인 갈등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만큼, 이번 개막식 또한 화려하게 치러졌다.

김남길은 “아시아 최고의 영화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나서게 돼, 책임감과 부담감이 공존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영화인들이 참석해 아낌없는 호응을 주셨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가 성공적으로 치뤄질 것을 예감했다. 부산국제영화제가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하는 큰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사회 진행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김남길은 영화 ‘기묘한 가족’의 개봉을 앞두고 있고, 영화 ‘클로젯’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