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선규, 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특별심사위원 위촉
입력 2018-10-10 09:13   

(사진=아시아나국제영화제)

배우 진선규가 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The 16th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안성기) 특별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특별심사위원은 ‘단편의 얼굴상’을 수상할 배우를 선정하는 자리로, 연기력을 인정받는 기성 배우와 전년도 ‘단편의 얼굴상’ 수상자가 함께 심사를 진행한다. ‘단편의 얼굴상’은 영화제 경쟁부문 본선 진출작 중 가장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 연기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며, 그동안 배우 정인기, 김태훈, 이주영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올해 특별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진선규는 2004년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 영화 ‘불한당’ ‘남한산성’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으며, 영화 ‘범죄도시’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게 각인시켰다. 이를 통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청룡영화제 남우조연상을 수상, 당시 진솔한 수상소감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배우 윤혜리 역시 진선규와 함께 특별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윤혜리는 지난해 영화 ‘대자보’를 통해 전년도 ‘단편의 얼굴상’을 수상한 배우. 당시 심사를 진행했던 배우 이제훈, 이주영은 윤혜리에게 “타이트한 카메라 앵글 속에서도 주인공의 복잡한 심경을 흔들림 없는 연기로 보여줬다”는 평을 남겼다.

한편,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과 CGV피카디리1958에서 개최되며, 123개국 5822 출품작 중 본선에 진출한 66편과 특별 프로그램 25편이 상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