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이언티 "레드벨벳 슬기 피처링 섭외, '러비'로서 당연한 일"
입력 2018-10-15 17:12   

▲레드벨벳 슬기(사진=고아라 기자 iknow@)
가수 자이언티가 레드벨벳 슬기에 대한 팬심을 밝혔다.

자이언티는 15일 서울 마포구 제일라아트홀에서 열린 새 EP앨범 ‘ZZZ’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슬기를 섭외한 것과 관련 “러비(레드벨벳 팬클럽명)로서 응당 해야할 일”이라고 전했다.

이날 자이언티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의 피처링에는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가 참여했다. 쇼케이스에도 자이언티가 타이틀곡 무대를 선보이던 중 슬기가 깜짝 등장해 함께 듀엣을 선보였다.

무대 이후 슬기는 “자이언티 선배님 무대에 서게 돼 큰 영광이었다. 좋은 인연이 돼서 앞으로도 많은 작업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자이언티는 슬기를 섭외한 것에 대해 “레드벨벳 광팬이라 피처링을 부탁드려야겠다 생각했다. 러비(레드벨벳 팬클럽명)로서 응당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문을 열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슬기씨의 목소리 톤 자체가 표현할 수 있는 게 많다. 팬으로써 노래를 들어오면서 이런 노래도 하면 좋지 않을까 해서 부탁하게 됐다”며 “목소리도 너무 좋고 곡 테마에도 너무 어울린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 자이언티는 “‘멋지게 인사하는 법’이 곡 자체가 미니멀해 보컬의 뉘앙스가 중요하다. 슬기씨랑도 얘기를 많이 하고 작업 했다”며 “녹음을 하며 놀란 게, 제가 작업할 때 몰아치는 편인데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같이 해보니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시더라. 5시간동아 800테이크를 한 번도 안쉬고 녹음했다. 제가 ‘잠깐 쉴까요’ 하는데도 계속 하시겠다고 하더라. 덕붙에 좋은 곡이 나올 수 있었다”고 슬기와의 녹음 작업 비화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ZZZ’는 정규 2집 ‘OO’ 이후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더불어 자이언티 ‘ZZZ on VIBE’ 쇼케이스는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V라이브를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며, 자이언티와 레드벨벳 슬기의 타이틀곡 무대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