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 김희애ㆍ김소혜 주연 '윤희에게' 티저 포스터 공개
입력 2019-09-05 08:10   

▲윤희에게 포스터(사진제공=리틀빅픽쳐스)

영화 '윤희에게'가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공식 선정된 가운데, 11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5일 공개했다.

김희애가 선택한 감성 멜로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윤희에게'는 10월 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월드 프리미어 상영으로 개봉 전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

영화는 우연히 한 통의 편지를 받은 ‘윤희’(김희애)가 잊고 지냈던 첫사랑의 비밀스러운 기억을 찾아 설원이 펼쳐진 여행지로 떠나는 감성 멜로다.

김희애는 이번 영화를 통해 따뜻하고 아련한 감성과 눈빛만으로도 서사를 만들어내는 독보적인 분위기로 멜로 장인 다운 내공을 보여줄 전망이다. 여기에 다양한 드라마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그룹 I.O.I 출신 배우 김소혜와 '살아남은 아이' '봉오동 전투' 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성유빈이 합세했다.

11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서는 눈부신 설원이 펼쳐진 거리를 걷고 있는 ‘윤희’와 딸 ‘새봄’(김소혜)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평온한 일상을 살아가던 ‘윤희’가 우연히 편지 한 통을 받고, 비밀스러운 첫사랑의 기억을 찾아 여행을 시작하게 되는 영화의 설정이 단 한 컷에 담겨 있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골똘히 생각에 잠긴 ‘윤희’의 모습은 오랜 시간 그녀의 마음속에 머물고 있는 첫사랑에 대한 사연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든다. 여기에 아날로그 감성을 전하는 빨간 우체통과 우체국 건물의 전경, 발목까지 쌓인 눈길은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하며 영화에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 소식과 함께 눈 덮인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 '윤희에게'는 11월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