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허씨 종친 '허재'와 함께 떠난 맛있는 수원
입력 2019-10-18 19:45   

(사진=TV조선 '백반기행' 예고 캡처)

'허씨 종친' 허영만과 허재가 수원으로 '백반기행'을 떠났다.

18일 방송되는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전국 최대 우시장이 있었던 왕갈비의 고장, 수원의 푸짐한 밥상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는 미식가로 소문난 '농구 대통령' 허재가 함께 했다.

두 식객은 수원의 한 중국음식점을 찾았다. 수원에는 화교들이 운영하는 중국음식점들이 많은데, 인천과 수원을 잇는 수인선 협궤열차로 인해 인천으로 들어온 화교들이 수원으로도 많이 넘어왔기 때문이다. 주문과 동시에 '육즙 만두'를 빚어내는 이곳은 하얼빈 출신 주인장이 직접 만드는 중국 동북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육즙 가득한 고기육즙만두와 건두부를 국수처럼 채 썰어 간장베이스 소스를 끼얹어내는 건두부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다. 허재는 "중국 음식 좋아한다"며 대차게 한 번에 네 가지 음식을 주문하고, 자신만의 육즙만두 먹는 법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환상적인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불고깃집도 방문했다. 이 집은 당일 들어온 소 토시살, 제비추리, 치마살 중에서 가장 상태가 좋은 부위로 주문과 동시에 양념해서 나오기로 유명한 곳이다. 두 식객은 치마살 불고기를 맛보며 연신 감탄했고, 허재는 "불고기로 먹기에는 아까운 고기 같다"라며 가게 직원들에게 "진짜 맛있네요"라는 말을 건네기도 했다. 촬영이 끝난 후에도 젓가락을 놓지 못했다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수원 편(TV조선)

두 식객은 큼직한 토종닭과 긴 밀떡, 단호박까지 들어가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닭볶음탕 집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식당에 들어선 두 식객은 천장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 바로 천장에 손님들이 돈을 붙여놨기 때문이다. '키 부심' 있는 허재가 "당연히 (천장에) 닿겠다"라며 자신 있게 말한 가운데, 그가 천장에 지폐를 붙이는 데 성공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또 이곳에서 허재는 어린 시절 별명이 '허재'였을 만큼 자신과 닮은 손님을 만나게 된다.

'예능 대세' 허재가 먹방을 선보인 수원 백반기행은 18일 오후 8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