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노후 걱정' AOA 찬미에 '연금저축보험' 추천…최소 5년 납입ㆍ55세 이후 수령 가능
입력 2019-12-11 00:58   

▲AOA 찬미 연금저축보험(사진=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방송화면 캡처)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슬어생)'이 AOA 찬미에게 노후 대비 솔루션으로 연금저축보험을 추천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서는 AOA 찬미가 출연해 '알뜰 짠미'의 면모를 공개했다. 이날 찬미는 노후 자금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라며, 월 50만원으로 생활하는 알뜰한 매력을 공개했다.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의 경제관념 전문가 크리에이터 댈님은 "경제 활동이 왕성한 20대는 돈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노후 자금은 빨리 준비할수록 좋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연금 만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것은 부족하다. 개인 연금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라고 밝혔다.

댈님은 찬미에게 연금저축보험을 추천했다. 연금저축보험은 최소 5년 이상 납입하고 55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며, 종합소득신고 시 세액 공제 혜택도 있다. 월 4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세액 공제는 최대 66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찬미는 5년 동안 내고 55세 이전에 일시금으로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 물었다. 댈님은 "받는 시점에 어떻게 받을지 선택할 수 있지만 그 전에 해지하게 되면 더 납부하게 되는 것이 있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