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클립ㆍ한국연예제작자협회, 'K-POP의 글로벌화 촉진'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12-19 09:11   

▲비클립(사진제공=비클립)
주식회사 비클립이 최근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이하 연제협)와 K-POP의 글로벌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에 나섰다.

이번 업무협약은 연제협이 주관하는 K-POP 관련 사업을 비클립이 공식 파트너 플랫폼 자격으로 온ㆍ오프라인과 연계하여 글로벌 K-POP 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비클립은 K-POP을 중심으로 하는 한류 콘텐츠를 글로벌 서비스하는 한류 전문 서비스 회사로, 가칭 ‘KeWe 플랫폼’을 이용해 K-POP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온ㆍ오프라인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가칭 ’KeWe’는 K-POP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오리지널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K-POP 전문 프리미엄 서비스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의 ‘분산원장’ 기술을 이용, 팬들에게 제공되는 콘텐츠 권리의 위변조를 막고 투명한 거래 내역을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한다.

연제협은 1992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음반, 공연,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373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중음악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드림콘서트’를 개최해왔다. 올해 창립 28주년을 맞아 회원사 및 소속 아티스트들의 해외 진출 및 제작자들의 권익을 증진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연제협 회원사들은 각자 보유한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오제현 비클립의 대표는 “당사의 ‘KeWe’는 K-POP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문화 브랜드로 정착시키기 위한 글로벌 K-POP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연제협과의 제휴는 이러한 당사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덕중 연제협 부회장은 “그동안 협회는 국내 대중음악 및 관련 산업의 인프라 조성과 제작자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창립 28주년을 맞이하는 지금, 해외 시장 진출과 활동을 지원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시의 적절하게 비클립과 제휴를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클립은 가칭 ‘KeWe 플랫폼’을 내년 3월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