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보자들', 4일 만에 200% 고수익…투자를 유혹하는 고수익 재테크의 실체는?
입력 2020-01-16 21:00   

▲'제보자들'(사진제공=KBS 2TV)
'제보자들'에서 ‘단기 고수익 재테크’에 숨겨진 투자사기 업체의 실체를 파헤쳐 본다.

16일 방송되는 '제보자들'에서는 4일 만에 200% 수익보장을 덪으로 성행하고 있는 투자사기 업체들을 알아본다.

최근 유명 인터넷 카페와 SNS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수익 인증 사진들. 고가의 명품은 물론 5만 원권 현금 뭉치를 자랑하듯 올려놓은 수익 인증 게시물들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그동안 자신이 너무 재테크에 관심이 없었던 건 아닌가 하는 생각과 함께 ‘안전한 고수익 재테크’라는 말에 이끌려 해당 인터넷 카페에 가입한 사람들. 자신을 투자자문 업체의 컨설팅 매니저라고 소개한 김 모씨의 메신저를 통해 상담과 투자 진행을 이어나갔다.

김 씨가 내세운 투자는 손실 리스크 자체가 존재하지 않으며 원금보장은 물론 4일 만에 무려 200%에 이르는 고수익을 안겨준다고 설명했다. 그런데 정말 놀랍게도 그의 말처럼 4일 만에 수익이 발생한 것. 과연 어떻게 된 것일까?

▲'제보자들'(사진제공=KBS 2TV)

평생을 모아 온 전 재산 9,000만 원을 모두 넣었다는 박창수(가명) 씨. 단 3일 만에 7,660만 원의 수익이 난 것을 보고 행복한 미래를 꿈꿨던 것도 잠시, 이체를 위해 출금신청을 했지만 약속된 15분이 지나도 출금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해당 매니저는 입출금 내역을 맞추기 위해 추가 입금을 해야지만 출금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돈이 없다면 자신이 2,000만 원을 빌려주겠다며 추가입금을 유도하기도 했다.

하지만 추가 입금을 마치자 해당 매니저는 돌변했다. “꿀꺽 잘 먹을게”, “어설픈 사람에게 당한 게 아니니 너무 상심 말라.”, “반성문 써오면 1,500은 돌려줄게” 등 피해자들을 조롱하고 비하하는 메시지를 수차례 보내왔다고 했다. 수 천 만원의 돈을 날린 것도 모자라 사기꾼으로부터 조롱을 받게 된 피해자들은 비참한 심정을 토로하고 있었다.

제작진이 어렵게 만난 한 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본인이 수년간 일을 해왔지만 관련 업체들은 치밀하고 조직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단 한 번도 구속된 사례가 없었다고 한다. 수사망을 비웃듯 인터넷 카페는 물론 SNS를 통해 고수익을 미끼로 피해자를 현혹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 늘어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