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백화점 본점ㆍ이마트 마포점(공덕점)ㆍ프레지던트 호텔, 23번째 확진자 동선 방문 확인 임시휴업
입력 2020-02-07 16:36   

▲프레지던트 호텔(사진=프레지던트호텔 공식 홈페이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이마트 마포점(공덕점), 프레지던트 호텔이 임시 휴업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3번째 확진자 중국인 여성의 동선에 롯데백화점 본점과 이마트 마포점을 다녀간 것이 확인 된 것.

롯데백화점은 국내 23번째 확진자가 이달 2일 본점을 다녀간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이날 오후 2시부터 임시휴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 본점이 자체적인 휴점이 아닌 전염병 방역을 위해 문을 닫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3번 확진자는 중국 우한에서 서울로 입국한 뒤 소재가 파악되지 않았던 중국인 여성이다.

이 여성은 지난달 23일 관광 목적으로 입국했다.2일 정오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퇴실한 뒤 걸어서 인근의 롯데백화점 본점을 찾았다.

2일 낮 12시 15분께부터 1시간가량 롯데 본점에서 쇼핑한 뒤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지인의 다가구주택으로 이동했다가 오후 2시 20분께부터 이마트 마포점에서 2시간가량 머물렀다.

롯데백화점 측은 이런 사실을 확인하고 곧장 매장에 안내 방송을 하고 매장 문을 닫았다. 같은 건물을 사용하는 롯데면세점 명동점과 옆 건물인 에비뉴엘, 영플라자도 같이 문을 닫았다. 철저한 방역을 거친 뒤 10일에 매장을 다시 열 계획이다.

이마트도 이날 오후 2시부터 마포점에 관련 안내방송을 하고 임시 휴점에 들어간 뒤 9일까지 하루 한차례 방역작업을 하기로 했다. 언제 매장 문을 다시 열지는 추후 논의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프레지던트 호텔은 전날 질병관리본부로부터 확진자 동선을 통보받은 후 해당 층을 폐쇄하는 등 조치를 취하고, 16일까지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