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예능은 없었다”…오늘(21일) 첫 방송 ‘내 안의 발라드’가 특별한 이유
입력 2020-02-21 10:49   

▲‘내 안의 발라드’(사진제공=Mnet)
‘내 안의 발라드’가 첫 발라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21일 방송되는 Mnet ‘내 안의 발라드’는 노래 실력은 조금 부족해도 음악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대세 예능인 6인의 발라드 앨범 도전기이다.

대망의 첫 방송으로 본격적인 도전을 시작하는 ‘내 안의 발라드’는 놓쳐서는 안 될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이런 예능은 처음

Mnet은 주로 ‘음악’이라는 큰 틀 안에서 아티스트들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음치를 가리는 추리쇼, 토크쇼 등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에 Mnet만의 정체성과 색깔을 형성하며 음악 예능 프로그램의 명가로 발돋움했다. 이런 Mnet이 처음으로 발라드를 전면에 내세워 ‘초보 발라더들의 진짜 앨범 도전기’라는 콘셉트로, 스타들과 함께 색다른 도전에 나선다. 그동안 본 적 없는 신선한 음악 버라이어티를 예고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개성 넘치는 라인업+톡톡 튀는 케미

이름만 들어도 웃음이 나는 출연진들이 뭉쳤다.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 개그맨 문세윤, 작곡가 유재환, 배우 윤현민, 방송인 장성규, 모델 겸 배우 주우재 등 예능 대세 6인이 모였다. 앞서 발라더 자필 지원서만으로도 발라드를 향한 남다른 열정을 드러내 네티즌들을 웃음 짓게 했고, 1회 예고편에서도 서바이벌이 아님에도 불구, 서로 견제하는 모습으로 시작부터 발라더 욕망을 폭발시키는 등 남부럽지 않은 노래 열정으로 벌써부터 유쾌한 케미를 형성했다. 뿐만 아니라 첫 방송에서도 쉴 틈 없이 터지는 역대급 꿀잼 티키타카를 펼쳐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 전망이다.

여기에 수준급 진행 실력을 보유한 한혜진이 MC로, 초보 발라더들을 이끌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마스터로 합류하면서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성장+감동’ 스토리로 공감대 형성 예고

노래를 사랑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학창 시절 한 번쯤 발라더를 꿈꾼 적이 있을 법하다. 하지만 자신의 가창 실력에 부딪혀 노래방에서 미처 이루지 못한 꿈을 발산하는 게 대부분의 현실. ‘내 안의 발라드’ 출연진들 또한 마음 한구석에 남겨 놓은 발라더의 꿈을 꺼내놓으며 옛 추억 소환과 동시에 '누구나 발라더에 도전할 수 있다'는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줄 예정이다.

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지만, 발라드 앨범 도전기인 만큼 웃음만을 쫓지 않는다. 좌절과 고비를 겪는 출연진들의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도 함께 성장하고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선보이고, 출연진 모두가 힘을 합쳐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하는 형태로 음악을 향한 ‘진정성’을 보여주며 따뜻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발라드 명곡을 발견하는 재미에 더해 음악 전문 채널다운 멋진 무대를 선사할 초보 발라더들의 진짜 앨범 도전기 ‘내 안의 발라드’는 2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