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우차우X진돗개 믹스견 '짜우' 강형욱과 '브로맨스' "일주일만 하면 보호자보다 저를 더 좋아할 것"
입력 2020-04-07 00:08   

▲차우차우X진돗개 믹스견 '짜우'와 강형욱(사진제공=KBS2)
차우차우와 진돗개 믹스견 '짜우'에게 강형욱 훈련사가 경계심 줄이는 훈련을 진행했다.

6일 방송된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이경규가 훈련 중 고민견에게 기습 공격을 당하는 돌발사태가 발생했다.

이날 ‘개훌륭’ 훈련사들이 만난 고민견 짜우는 진돗개와 차우차우가 믹스된 종으로 외부인에게 공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 얌전히 있다가도 외부인이 나타나면 난폭하게 돌변하고, 다시 보호자에게 돌아가 순둥이가 되는 독특한 행동을 반복해 강형욱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런 가운데 이경규가 강형욱과 함께 현장에 투입, 고민견의 사회성 훈련을 직접 수행했다. 강형욱은 산에서 짜우와 둘만의 시간을 가졌다. 처음에는 강형욱을 경계하며 반항하던 짜우는 강형욱과 둘만의 시간을 가진 후 거짓말처럼 순종적인 모습을 보였다.

▲차우차우X진돗개 믹스견 '짜우'와 강형욱(사진제공=KBS2)
그러나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했던 교육에 갑자기 빨간불이 켜졌다. 잠잠하던 짜우가 돌연 이경규의 뒤를 밟아 기습적으로 달려든 것. 특히 고민견이 이경규만 노렸다는 사실은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강형욱은 재빠르게 상황을 진압한 뒤 이경규의 상태를 체크했다. 이에 이경규는 고민견에게 물리고 말았으나 이대로 훈련을 중단할 수 없다고 판단, 걱정하는 강형욱과 제작진에게 물리지 않았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