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의 대화' 생리통 완화 방법ㆍ진통제 내성 여부 등…여자도 모르는 생리의 모든 것
입력 2020-07-13 19:40   

▲'몸의 대화' 생리의 모든 것(사진제공=tvN)
여자도 모르는 생리의 모든 것에 대해 '몸의 대화'에서 다룬다.

13일 방송되는 tvN '건강함의 시작, 몸의 대화'에는 국가대표 농구선수 출신 현주엽과 함께 고지혈증을 파헤쳤다.

이날 방송에서는 현주엽이 출연해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고지혈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고지혈증은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부터 돌연사까지 일으킬 수 있지만 특별한 증상이 없어 '침묵의 병'이라고 불리는 질환이다.

전현무는 "현주엽이 너무 많이 먹고 안 움직여서 걱정이 돼 모시게 됐다"라며 현주엽을 향한 걱정을 가득 드러냈다. 실제로 현주엽은 "운동을 거의 안 한다. 제일 안 맞는 게 운동"이라며 하루에 1천 보를 걷고 한꺼번에 고기를 20인분 먹는 일상을 공개했다.

▲'몸의 대화' 현주엽(사진제공=tvN)
이어서 충격적인 고지혈증 관련 유전자 검사 결과가 공개됐다. 이어서 고지혈증의 대표적인 증상과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음식들이 소개됐다. 특히 고지혈증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로 '무증상'이 언급돼 더욱 경각심을 높였다.

현주엽은 "1년에 한 번은 혈액검사를 꼭 받고 앞으로 생활습관을 잘 가꿔야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날 '찐의사' 코너에서는 '여자도 모르는 생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생리통에 대한 궁금증을 완벽 해소했다. 이날 두 산부인과 전문의가 출연한 가운데 전현무와 이지혜는 생리통 완화 방법이 무엇인지, 내성 걱정 없이 진통제를 복용해도 되는지 등 폭풍 질문을 쏟아냈다.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알아두면 좋을 생리에 대한 모든 것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