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밤샘토론‘ 김헌동ㆍ선대인ㆍ김영배ㆍ김병민, 부동산 정책 집값 잡기 성공할까?
입력 2020-08-15 00:20   

▲'밤샘토론' (사진제공=JTBC)
‘밤샘토론’ 김헌동 경실련 부동산건설개혁본부장과 선대인 선대인경제연구소장, 여야를 대표해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김병민 비대위원이 부동산 정책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친다.

15일 방송되는 JTBC ‘밤샘토론’에서는 거듭된 대책 발표에도 논란이 되고 있는 부동산 정책을 진단한다.

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주거안정을 실현하겠다고 공언한 문재인 대통령은 최근 주택시장이 진정되고 있다고 진단했지만 서울 아파트 평균가격 인상 등 지속적인 인상을 지적하는 통계도 만만치 않다.

▲'밤샘토론' (사진제공=JTBC)
이런 가운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민주당과 통합당 지지율이 처음으로 역전되는 등 민심도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과연 지금 부동산 정책은 적재적소, 절묘한 타이밍을 가지고 발표되고 있는 것일까? 이 방향대로 간다면 정말 집값은 잡힐 것인가?

23번의 대책에 대한 종합평가는 물론, 최근 발표된 8.4대책, 그리고 국회를 빠르게 통과한 임대차 3법에 대한 논란, 대통령이 직접 제안한 부동산 감시기구의 설치, 10월 발표를 앞둔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 등 앞으로 나올 대책까지, 부동산 정책에 대한 모든 것을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