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심야토론' 최은영ㆍ진성준ㆍ송석준ㆍ권대중…부동산 시장 안정될 것인가?
입력 2020-08-15 22:30   

▲'생방송 심야토론' (사진제공=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 최은영 한국도시연구소 소장,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석준 미래통합당 의원, 권대중 명지대 교수과 함께 최근 연이은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평가해 본다.

15일 방송되는 KBS1 '생방송 심야토론'에서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근본적인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한다.

부동산 문제가 정국의 최대 현안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관련 법안들이 여당 단독으로 국회를 통과하면서 부동산 시장의 향배에 정치권과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대통령이 최근 시장 과열이 안정화되고 있다고 언급하고, 수도권에 127만 호를 공급하겠다는 추가 대책이 발표되면서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정책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하지만 여러 대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규제 효과는 일시적이고 오히려 양극화를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전세 품귀 문제와 세 부담 증가에 대한 반발도 터져 나와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과연 정부의 잇따른 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은 안정될 것인가? 또한 부동산 투기를 막고 주거안정 실현이라는 정부의 목표는 실현될 수 있을 것인가? 아니면 또다시 시장의 혼란을 부추기면서 서민들의 한숨만 늘게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