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에 글 올린 뒤 의식 잃고 발견 병원 이송
입력 2020-09-01 13:45   

▲'여행에 미치다'(사진=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인스타그램에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린 직후 위중한 상태로 발견돼 응급처치를 받았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조준기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를 조금 넘긴 시각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의식이 불명확한 상태로 발견됐다. 그는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를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다. 현재 호흡과 맥박은 돌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조 대표는 '여행에 미치다' 공식 SNS 계정에 불법 성적 촬영물을 올렸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달 29일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 강원도 평창의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글이 올라왔는데, 해당 게시물에 성관계 영상이 포함돼 있었다. '여행에 미치다' 측은 곧바로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게시했다.

이어 조 대표는 지난달 30일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한 당사자"라며 "트위터에서 다운로드한 영상이다. 직접 촬영한 형태가 아니다. 불법 다운로드한 부분은 적절한 처벌을 받겠다"고 말하며 대표직을 사퇴하겠다고 했다.

이후 계속해서 논란이 계속되자 이날 오전 조 대표는 자신의 SNS에 "모두에게 미안하다"라는 유서를 남긴 뒤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신적 고통 등 주변에 말하기 어려워 전문가 도움이 필요하다면 자살예방상담전화(1393), 자살예방핫라인(1577-0199), 희망의 전화(129), 생명의 전화(1588-9191), 청소년 전화(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