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 스톡] CJ CGV, GS건설과 '자이 프리미엄 영화관' 구축…주가 4% 상승
입력 2020-11-24 10:57   

▲CJ CGV(사진제공=CJ CGV)

CJ CGV의 주가가 GS건설과 국내 최초 아파트 단지 내 영화관 구축 계획을 발표하고 크게 상승했다.

CJ CGV(079160)는 24일 오전 10시 55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4.84%(1,050원) 상승한 2만 2,75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CJ CGV는 GS건설과 '자이 커뮤니티 내 CGV 프리미엄 상영관 구축'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최초의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커뮤니티 시네마는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에 위치한 입주민을 위한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으로 최신 상영작과 더불어 예술ㆍ문화 콘텐츠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CJ CGV는 커뮤니티 시네마에 영화를 비롯해 뮤지컬,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예술ㆍ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상영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에 CGV 골드클래스 수준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커뮤니티 시네마의 프리미엄 상영관을 일반 영화 관람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입주민을 위한 문화 플랫폼을 제공할 방침이다. 1호점은 서초 그랑자이에 내년 6월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