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 4억 뷰' 유튜브 채널 ODG 연출자→'걸어서 세계속으로' PD, '유퀴즈' 판 감독의 세계
입력 2021-06-09 21:57   

▲ODG 유튜브 채널 윤성원 감독(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총 4억 뷰 영상'의 유튜브 채널 ODG 윤성원 감독과 '걸어서 세계 속으로' 김가람 PD가 '유퀴즈'에 출연했다.

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감독의 세계' 특집으로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총 조회 수 4억 뷰 영상 기획자 윤성원 감독이 아이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영상을 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윤성원 감독은 소아암을 완치한 9살 아이가 투병 중인 7살 환자에게 하는 말, 가수 아이유 모른 척하기, 한국 아이가 미국 아이를 만나면 하는 말 등 25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게 된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 영상 제작자로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속 시원히 털어놓았다.

국내 여행 프로그램의 시조새로 불리는 KBS '걸어서 세계 속으로' 김가람 PD를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PD의 3대가 덕을 쌓아야 맡을 수 있다는 인기 프로그램의 PD로서 어디서도 밝히지 않았던 제작 풀스토리를 소개했다.

항공권 예약부터 드론 촬영, 대본까지 나 홀로 고군분투하는 업무 환경을 고백하고, 촬영지에서 벌어지는 각양각색의 예측 불가 에피소드도 생생하게 전달하며 흥미를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