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즈니, 'D23 엑스포' 성황리 종료…MCU 라인업ㆍ'아바타2' 예고편 공개
입력 2022-09-13 13:15   

▲D23 엑스포 전경(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대규모 글로벌 팬 이벤트 'D23 엑스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디즈니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D23 엑스포'를 개최했다. 'D23 엑스포'는 2년 마다 전 세계 디즈니 팬들을 위해 개최하는 팬 이벤트로, 디즈니의 모든 세계를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다.

특히 이번 'D23 엑스포'는 팬데믹 이후 처음 개최된 오프라인 행사이자, 오는 2023년 월트디즈니 컴퍼니 100주년을 기념한 자리로 더욱 특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디즈니, 픽사, 마블, 루카스필름, 20세기 스튜디오, ABC, 디즈니 TV 채널, 게임, 소비재, 테마파크 등 월트디즈니 컴퍼니 사업부 별로 쇼케이스를 열고 풍성한 소식을 공개해 열기를 더했다.

◆ 디즈니·픽사 스튜디오, '인사이드 아웃2' 제작 발표

지난 9일 진행된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및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쇼케이스에는 비즈니스 총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와 주요 작품 출연진들이 무대에 올라와 올해와 내년의 공개 예정 작품을 소개했다.

'호커스 포커스2', '피터팬과 웬디', '라이온킹' 프리퀄 '무파사: 더 라이온킹', '인어공주' 등 디즈니 라이브 액션 기대작과 디즈니+에서 공개 예정인 오리지널 시리즈 '주토피아+', '이와주' 등 신규 애니메이션 라인업이 공개됐다. 또 '인사이드 아웃 2', 신규 장편 영화 '엘리멘탈' 등 다양한 픽사 작품들도 팬들을 찾을 예정이다.

◆ 마블 스튜디오, MCU 콘텐츠 라인업 공개

마블 스튜디오의 주요 임원진과 제작자, 배우들도 D23 엑스포를 찾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풍성한 소식을 발표했다.

마블 스튜디오는 '아이언하트', '시크릿 인베이전', '로키 시즌2', '에코' 등 내년까지 디즈니+를 통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이어갈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또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캡틴 아메리카: 뉴 월드 오더' 등 전 세계 마블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영화 개봉 예정작도 소개했다.

◆ 20세기 스튜디오, '아바타 : 물의 길' 예고편 공개

루카스필름에서는 '인디아나 존스5', '안도르', '윌로우', '아쇼카', '만달로리안 시즌3' 등 새로운 콘텐츠의 예고편과 정보를 공개했다. 또 20세기 스튜디오는 오는 12월 전 세계 개봉하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물의 길(Avatar: The Way of Water)'의 예고편을 공개했으며, 현장을 찾은 팬들은 돌비 3D로 생생한 몰입감을 직접 경험한 뒤 환호성을 지르며 높은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 밖에 월트디즈니 컴퍼니 소속 방송국 ABC 및 디즈니 브랜디드 TV 채널 등도 콘텐츠 소식을 전했다.

또 전 세계 디즈니 테마파크, 크루즈 및 소비재 사업 부문을 총괄하는 조쉬 다마로(Josh D’Amaro) 회장은 소비자 경험의 미래 비전과 전 세계 디즈니 테마파크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계획들을 공유했다. 홍콩 및 도쿄를 포함 전 세계 디즈니 테마파크에 '겨울왕국' 테마의 다양한 즐길 거리가 문을 열며, 상하이에는 주토피아 테마의 리조트가 관람객을 맞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