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톡 브리핑] 나우어데이즈, 큐브엔터 8년 만의 남돌…(여자)아이들 잇는 '新 파이프라인'
입력 2024-02-23 16:15   

▲큐브엔터테인먼트 CI(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큐브엔터(182360)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NOWADAYS)의 데뷔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이 큐브엔터의 새로운 파이프라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다.

큐브엔터의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91억 원, 영업이익은 34억 원이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430% 증가한 것으로, (여자)아이들이 3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음반, 음원, 광고 등 엔터부문의 실적 증가를 이끌어낸 결과다.

이같은 가운데 큐브엔터에서 약 8년 만에 선보이는 나우어데이즈 또한 (여자)아이들에 버금가는 IP 가치를 기록할 수 있을지에 벌써부터 높은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나우어데이즈의 정식 데뷔를 앞두고 큐브엔터는 최근 서울 성수동, 강남, 홍대, 연남동 일대에 QR코드가 인쇄된 포스터를 부착하며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한 모양새다.

▲나우어데이즈 QR 포스터

QR코드를 스캔하면 큐브엔터의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 공식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고, QR코드로 접속한 사람만 시청 가능한 영상을 볼 수 있다.

'NOW, A ____ DAYS'란 제목으로 업로드된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NOW, A'와 'DAYS' 사이에 'CURIOUS(궁금한)', 'DREAMY(꿈꾸는)', 'YOUTHFUL(젊은)', 'DIFFERENT(다른)' 등 다양한 단어가 눈길을 끌었다. 영상은 다양한 수식어들과 짧은 멜로디가 흘러간 뒤 큐브엔터의 새 보이그룹 팀명 나우어데이즈를 소개하는 것으로 끝났다.

한편 나우어데이즈는 큐브엔터가 펜타곤 이후 약 8년 만에 선보이는 5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미 X(구 트위터) 등을 통해서는 나우어데이즈 멤버 목격담이 간간히 전해지며, K팝 팬들 사이에선 화제를 모았다. 특히 2019년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한 연습생 김현빈도 멤버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