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카콜라 환타 '멜론·제로 피치', 잘파세대 취향 저격
입력 2025-06-17 10:50   

▲환타 멜론, 피치(사진제공=코카-콜라사)
유통업계가 새로운 맛에 도전하는 잘파세대(Zα세대)와의 소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트렌드보다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이들은 ‘모험구매’, ‘옴니보어’(잡식성 소비자) 같은 신조어를 탄생시킨 주역으로, 신제품에 대한 수용성과 탐색력이 특히 높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유통업계는 새로운 맛과 향, 식감 등을 강조한 제품으로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국적인 향신료를 활용하거나, 예상 밖의 맛 조합을 시도하는 등 다채로운 전략이 등장하는 가운데, 코카-콜라사의 환타는 지난 5월 연달아 두 가지 신제품을 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선보인 ‘환타 멜론’은 부드럽게 퍼지는 멜론의 달콤함과 톡 쏘는 탄산감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멜론맛 과자류 트렌드와도 맞물리며 주목을 받았다. 기존의 포도, 오렌지 중심의 환타 라인업에 신선한 변화를 준 셈이다.

이어 출시된 ‘환타 제로 상큼 피치’는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복숭아 특유의 산뜻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입안을 감싸는 상큼한 과일향과 톡톡 튀는 탄산이 여름철 갈증 해소는 물론,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향한 Zα세대의 관심과 감각적인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환타의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