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초심 중요치 않다는 방시혁PD 조언, 공감하냐고요?”
입력 2017-09-18 15:32    수정 2017-09-18 15:33

▲방탄소년단(사진=고아라 기자 iknow@)

그룹 방탄소년단에게 ‘초심’은 어떤 의미일까.

방타소년단은 1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새 음반 ‘러브 유어 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초심을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는 방시혁PD의 말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털어놨다.

이날 랩몬스터는 “방시혁PD님이 평소에도 ‘초심은 중요한 게 아니다. 환경이 변하고 서 있는 위치가 변하는데 초심을 지키라는 건 말도 안 되는 얘기다’는 말씀을 많이 하신다”면서 “정말 공감했다. 그 마인드가 굉장히 감사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초심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씀하신 취지가 ‘너희, 잘 됐으니까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해’가 아니라 지금의 상황과 위치에 어울리는 마인드를 가지라는 말씀인 것 같다.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하고 말해야 하는지, 어떤 음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멤버들·회사와 긴밀하게 얘기한다”고 털어놨다.

슈가도 말을 보탰다. “초심이라는 게 사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의미가 많은 단어인 것 같다”고 운을 뗀 그는 “변화하고 멋지게 성장하라는 의미로 말씀하신 것 같다”고 견해를 밝혔다.

슈가는 “초심, 중요하다. 잃어서 안 된다. 나는 잃지 않으려 노력을 많이 한다”면서 “PD님도 음악에 대해서는 초심을 많이 강조하신다”고 귀띔했다.

한편 ‘러브 유어 셀프’는 방탄소년단이 새롭게 시작한 시리즈 음반으로 이번 ‘승 허’를 시작으로 내년까지 이어진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음반을 통해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를 노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