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드컵 결승, 담원vs쑤닝…lck 1부리그 3년 만에 탈환? 7시부터 생중계
입력 2020-10-31 17:45   

▲롤드컵 결승, 담원vs쑤닝(사진=라이엇게임즈)
담원과 쑤닝의 롤드컵 결승전이 열린다.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이 31일 중국 상하이 자동차 푸동 아레나(SAIC Motor Pudong Arena)에서 개최된다.

담원은 팀으로서는 창단 첫 우승, LCK 팀으로서는 3년 만의 우승 도전이다. 담원은 챌린저스 리그 승격 팀 중 최초로 LCK 우승을 차지하며 롤드컵 1번 시드를 거머쥐었다. 이번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에서 조 1위를 기록했고, 4강전에서 LCK의 숙적이라 불리는 유럽(LEC)의 G2 e스포츠를 세트 스코어 3대 1로 꺾으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쑤닝은 대회 초반 상대적으로 약팀으로 분류됐으나 8강전에서 중국의 징동 게이밍을, 4강전에서는 유럽의 강자 프나틱를 상대로 역스윕을 만들어낸 중국의 탑e스포츠를 차례로 누르고 결승행을 확정지었다.

담원이 쑤닝에 전체적으로 우세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결승전이 중국에서 열리는 만큼 홈 팀의 이점과 이날 결승에서 6000여명의 홈 팬들이 경기를 관람한다는 점도 담원에겐 부정적인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두 팀 모두 롤드컵 결승 무대는 처음인 만큼 얼마나 평소 실력대로 플레이하느냐가 승패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두 팀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치기 때문에 실수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번 롤드컵 결승전에는 LoL 가상 걸그룹 K/DA가 오프닝 무대를 선사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첨단 기술을 이용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롤드컵 결승전은 케이블 채널 아프리카TV 및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 유튜브, 트위치, Jump VR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