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대선, 실시간으로 바뀌는 결과…조 바이든,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막을까
입력 2020-11-05 01:3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투데이DB)

미국 대선 개표 결과가 실시간으로 바뀌며, 미국 대통령 트럼프 당선 여부도 알 수 없게 됐다.

미국 대선 개표가 피말리는 승부로 진행되고 있다. 4일(현지시각) 현재 개표율이 올라갈수록 일부 경합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 간 우열이 뒤바뀌는 박빙 싸움이 진행되고 있다.

북부 3개 경합주인 위스콘신,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등 러스트벨트 싸움이 가장 치열하다. 이들 3개 주는 개표 초반 트럼프 대통령이 모두 우위를 보였지만, 바이든 후보가 맹추격전을 벌이거나 추월했다.

개표 초반 미시간과 위스콘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큰 차이로 이기고 있었다. 하지만 바이든 후보에 유리한 우편 투표가 개표되면서 상황이 바뀌고 있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미시간은 90% 개표 기준으로 바이든 후보가 49.3%의 득표율을 얻어 49.1%의 트럼프 대통령을 불과 0.2%포인트 앞서고 있다.

위스콘신 역시 97% 개표 현재 바이든 후보가 49.5% 득표율로 트럼프 대통령(48.8%)을 앞질렀다.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는 76% 개표 기준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54.8%를 얻어 43.9%의 바이든 후보를 10.9%포인트 이기고 있다.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 애리조나, 네바다 등 아직 승패의 최종 확정이 이뤄지지 않은 나머지 경합 지역에서도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득표전이 전개되고 있다.

현재 네바다와 애리조나는 바이든 후보가, 노스캐롤라이나와 조지아는 트럼프 대통령이 더 많은 득표를 올리고 있다.

지금 득표 상황 그대로 개표가 마무리된다면 538명의 선거인단 중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가 각각 269명의 선거인단을 얻어 동률을 이룰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