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아 "청첩장 많이 받아, 꼭 해외 있을 때 결혼식"
입력 2018-10-24 14:52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보아가 수록곡 ‘No Limit’에 대해 언급했다.

보아는 24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아티움에서 열린 정규 9집 ‘우먼(WOMAN)’ 컴백 쇼케이스에서 “수록곡 ‘No Limit’은 쳇바퀴 같은 일상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라고 밝혔다.

보아는 이날 정규 9집 수록곡 ‘No Limit’에 대해 “주변 친구들을 보면 가정이나 육아, 혹은 일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자신을 위한 시간은 많이 보내지 않는 것 같더라”며 “그래서 그런 이들이 공감할 만한 노래고, 한번쯤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자는 의미를 전하기도한다”고 전했다.

이에 MC 이수근이 “아직 소녀 이미지가 많은데 결혼한 친구들이 많나보다”라고 하자 “많다. 시집 가서 아이가 둘 인 친구들도 있고, 요즘 청첩장을 많이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친구들이 꼭 제가 해외에 있을 때 결혼을 하더라. 의도적인 건 아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보아의 정규 9집 ‘우먼’의 타이틀곡 ‘우먼’은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사운드가 청량미 넘치는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 곡. 보아가 직접 작사를 맡아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표현한 만큼, ‘걸크러시 여제’ 보아의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다.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