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웅, '일뜨청' 신스틸러로 활약...길오솔도 반한 이도진
입력 2018-12-07 10:40   

배우 최웅이 JTBC 새 월화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이하 ‘일뜨청’)'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일뜨청'은 청결이 목숨보다 중요한 꽃미남 청소업체 CEO 장선결(윤균상 분)과 생존이 먼저인 열정 만렙 취준생 길오솔(김유정 분)이 만나 펼치는 무균무때 힐링 로맨스다. 최웅은 극중 김유정의 짝사랑 대학 선배인 이도진 역을 맡았다.

최웅이 연기하는 이도진은 훈훈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으로 길오솔의 마음을 훔치는 3년 짝사랑 대학선배. 그러나 알고 보면 길오솔의 마음을 이용하는 얄미운 모습의 반전있는 인물이다.

훈훈한 외모와 다양한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연기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능력을 가진 최웅은 이번 ‘일뜨청’의 이도진 캐릭터를 통해 다시 그의 연기력을 입증했다. 앞에서는 후배를 챙겨주는 잘생기고 다정한 오빠의 모습이지만 그 뒤로 김유정의 마음을 이용해 필요할 때만 써먹는 얄밉고 재수없는 모습을 선보여 짧지만 굵고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 밖에도 여러 작품을 통해 이름을 알린 최웅은 '백일의 낭군님' '도깨비' '역도요정 김복주' '태양의 후예'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속에서 내공있는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 찍어 왔다.

한편, 최웅 출연하는 웹드라마 ‘우웅우웅’은 좁은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내연애의 다양한 경우의 수를 다룬 작품이며, 매주 수, 금요일 저녁 7시에 웹드라마 채널 콬tv(네이버TV,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