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토란, 간장닭볶음탕ㆍ소고기배추전골ㆍ너비아비ㆍ도토리묵들깨수제비 등 '건강 보양식'
입력 2019-11-17 22:45   

▲알토란(사진제공=MBN)
'알토란'에 간장닭볶음탕, 양파된장무침, 소고기배추전골, 너비아비, 도토리묵과 도토리들깨수제비 등 '건강 보양식'이 방송된다.

17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는 따라 하고 싶은 한 끼, 찬 바람 부는 겨울, 맛있고 건강한 음식으로 겨울을 대비하라 '힘이 불끈 3대 보양식'이 소개된다.

먼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건강 보양식' 보양식 1등 식재료는 ‘닭’이다. 달달한 간장 양념에 조려낸 '간장닭볶음탕'에서 닭의 잡내를 잡고 살을 연하게 만드는 맛의 한 수는 무엇일까. 간장닭볶음탕과 찰떡궁합 아삭한 양파로 무쳐낸 '양파된장무침'도 나온다.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소고기 보양식' 영양 가득 소고기와 달달한 겨울 배추가 만났다. 뜨끈한 국물 품은 겨울 보양식 '소고기배추전골'. 떡갈비가 아닌 소고기를 얇게 저며 만드는 '너비아니' 속 소고기의 풍미를 살리는 은은한 비법 양념은 무엇일까. 줄 서서 먹는 맛집의 요리를 집에서 재현한다.

억 소리 나는 '대가의 손맛'에서는 도토리 음식 하나로 연 매출 10억 달성. 김찬영 대가의 탱글탱글하고 찰진 '도토리묵' 만드는 특급 비법을 공개한다. 그리고 도토리묵을 만들고 남은 도토리묵 가루를 활용 요리 '도토리들깨수제비'까지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