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미손 별의노래→딘딘 생각보다괜찮지않아' 오퀴즈, 새로운 신곡 홍보 전략으로 급부상
입력 2019-11-20 20:46    수정 2019-11-20 21:08

▲'딘딘생각보다괜찮지않아', '마미손별의노래' 등 오퀴즈 검색어로 노래 홍보한 딘딘, 마미손(사진제공=소비어스, 어베인뮤직)

포인트 적립서비스 OK캐쉬백의 '오퀴즈'가 '딘딘생각보다괜찮지않아'·'마미손별의노래' 등 가수들의 신곡을 홍보하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딘딘의 '생각보다괜찮지않아'가 20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가운데,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가 수록된 'Goodbye My Twenties(굿바이 마이 트웬티스)'는 마지막 20대를 기념하는 딘딘의 첫 정규앨범으로, 트리플 타이틀곡을 포함해 전 트랙이 그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첫 번째 타이틀곡 'Paradise(파라다이스)(Feat. 스텔라장)'는 결혼에 대한 환상을 담은 곡이다. 곡 작업 후 여성 보컬로 오직 스텔라장만을 점찍어 뒀을 만큼 딘딘이 강한 애착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Feat. 린)'는 Mnet '더콜2'로 인연을 맺게 된 린과 작업한 곡이다.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음악적 방향과 새로운 시도를 담은 'Fallin' Down(폴링 다운)(Feat. 이원석 Of 데이브레이크)'도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이와 관련해 OK캐쉬백 어플리케이션에서는 20일 오후 '딘딘생각보다괜찮지않아' 관련 오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 정규앨범에 수록된 곡의 갯수"를 묻는 문제가 출제됐으며, 정답은 '스무개'이다. 정답자에게는 선착순으로 OK캐쉬백 100포인트가 지급된다.

한편, 딘딘에 앞서 지난 18일 래퍼 마미손이 정규앨범 '나의 슬픔(My Sadness)'를 발매하고, 오퀴즈를 통해 타이틀곡 '별의 노래'를 홍보하는 독특한 전략을 세웠다.

천재 바이올리스트 유진박이 참여해 곡의 웅장함과 클래식함을 더욱 부각시킨 곡 '별의 노래'에 관한 다양한 퀴즈들이 출제됐다. '별의 노래' 뮤직비디오 바이올린 색깔, 오케스트라의 수를 묻는 문제들이 출제됐고, '오퀴즈'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마미손의 신곡에 관심을 쏟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