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투데이' 쯔양, 만두전골부터 튀김만두까지…만두 요리 한 상 클리어
입력 2019-12-06 19:45   

▲쯔양 만두전골(사진=SBS '생방송투데이' 방송화면 캡처)

'생방송 투데이'에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서울 종로 만두전골 맛집을 찾았다.

6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맛스타그램'에서는 서울 종로구 명륜4가의 만두전골 가게를 찾았다. 이곳은 만두전골은 깊은 국물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 가게를 찾은 쯔양은 만두전골, 왕만두, 짬뽕 만둣국, 튀김만두를 주문하며 엄청난 먹방을 예고했다.

만두전골을 맛본 쯔양은 "담백한데 살짝 단맛도 있다. 설탕이나 물엿 같은 인공적인 단맛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단맛의 재료는 양파였다. 주인장은 잘게 썬 양파를 직접 볶아서 만두소에 사용했다. 또 소금과 간장은 한번 끓여서 사용했다. 각종 채소와 두부, 고기를 넣은 만두소로 주인장은 매일 직접 만두를 빚었다.

만두전골의 국물은 사골과 잡뼈를 우린 육수를 사용했다. 푹 고은 육수에 파 뿌리와 양파 껍질로 깊은 맛과 감칠맛을 더했다.

또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의 튀김 만두가 손님들의 사랑을 받았다. 쯔양은 "바삭한 식감과 기름의 풍미가 일품"이라고 말했다. 사장은 만두에 기름을 튀길 때 파를 넣는 것이 비결이라고 전했다.

이날도 모든 음식을 깨끗하게 먹은 쯔양은 "날씨도 추운데 따끈한 만둣국을 먹어 손이 든든해진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