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슈가, ‘Agust D’ MV 1억뷰 기록 '글로벌 아티스트 입증'
입력 2020-07-03 15:12   

▲방탄소년단 슈가(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매한 첫 번째 믹스테이프 ‘Agust D’의 타이틀곡 ‘Agust D’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6년 8월 공개된 ‘Agust D’의 뮤직비디오는 3일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었다.

강렬한 래핑과 솔직한 가사가 인상적인 ‘Agust D’ 뮤직비디오는 공간이 전환되며 펼쳐지는 독특한 영상미와 어딘가를 탈출하고자 애쓰는 슈가의 연기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뿐만 아니라 ‘Agust D’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에서 최다 조회 수 전 세계 3위, 미국 내 2위를 기록해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슈가(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비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한 믹스테이프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이 이례적인 성적을 거둬 글로벌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했다.

한편, 슈가는 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믹스테이프를 선보이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 약 4년 만에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를 통해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싱글 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