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X웨이브 리뷰]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 명확한 입시의 왕도
입력 2022-04-28 14:00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 스틸컷(사진제공=웨이브)

입시를 준비하는 모든 사람은 막연함을 느낀다. 시간과 환경에 쫓겨 무작정 공부에 임하기는 하지만, 나의 공부법이 과연 옳은 건지 또 맞게 노력하고 있는지조차 확신하지 못한 채 달리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다.

22년 경력의 입시 전문가 조남호 역시 한 인터뷰에서 "나는 고등학교 3년 내내 막연했고, 불행했다"라고 고백했다. 당시의 그는 매일 야간 자율학습을 끝내고 나올 때 '이렇게 살면 되는 건가?'라는 의문에 괴로웠다고 한다.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 스틸컷(사진제공=웨이브)

그렇게 조남호는 자신과 똑같은 상황의 고등학생을 돕는 입시 전문가가 되었다. 그는 다년간의 연구 끝에 '입시의 원리'를 체계화했고, 촌철살인 강의와 집필을 통해 이를 알렸다. 조남호는 '입시 마왕'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입시계에 엄청난 영향력과 반향을 일으켰다.

2022년, 조남호가 제시하는 막연함의 끝, 명확한 '입시의 왕도'를 담은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웨이브 익스클루시브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다.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 스틸컷(사진제공=웨이브)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는 '입시 마왕' 조남호가 입시에 성공하기 위한 '10가지 핵심 CODE'를 전하는 10부작 교양 프로그램이다. 수능 시험의 본질부터 국·영·수 공부법, 수시 성공을 위한 마스터플랜, 그리고 학원을 제대로 선택하는 방법까지 '입시를 위한 모든 것'을 담았다.

조남호는 수능이 '암기력 고사'가 아닌 '응용력 시험'이기 때문에 "입시 공부의 핵심은 '이해'가 돼야 한다"라며 강의를 시작한다. 또 "학원이 공부 비중의 30%를 넘어가는 순간 역효과가 난다"라는 뜻밖의 진실을 밝히며 화두를 던졌고, 과도한 선행 학습, 입구컷 레벨 테스트, 보여주기식 숙제 등 '나쁜 학원'을 만드는 4가지 '학원의 독'을 알려 학부모들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전했다.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 스틸컷(사진제공=웨이브)

후반부에는 공부법 뿐만 아니라 진로, 가정학습 지도, 공부의지 등 교육 전반을 아우르는 풍부한 강의까지 다룬다.

확신 없는 공부보다 불행한 게 있을까.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는 학창 시절 조남호와 같은 고민에 처해 있는 입시 준비생들에게 '명확함과 확신의 세계'를 선사하며, 행복한 입시 준비의 시작을 열어줄 것이다.

▲'혼공, 조남호의 입시코드' 스틸컷(사진제공=웨이브)

지난 16일 처음 공개된 '혼공, 조남호의 입시 코드'는 웨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편집자 주] '비즈X웨이브 리뷰'는 비즈엔터가 국내 첫 통합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와 함께 만드는 콘텐츠 큐레이션 코너입니다. 이 리뷰는 웨이브 공식 에디터 '조연진' 님과 함께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