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회용 아닌 내 이야기” 마이크로닷, 14일 첫 정규음반 발매
입력 2017-12-13 17:31   

▲힙합 가수 마이크로닷 정규 1집 트랙리스트(사진=마이크로닷 SNS)

힙합 가수 마이크로닷이 첫 정규 음반을 내놓는다.

마이크로닷은 14일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음반 ‘프로펫(PROPHET, 선지자)’을 발표한다. 앞서 선공개된 ‘트로피컬 나잇(Tropical Night)’, ‘골(Goal)’ ‘유 니드 러브(You Need Love)’ 등을 비롯해 총 26곡(디지털 29곡)이 수록된다.

마이크로닷은 “사계절과 같은 다양한 온도와 색깔의 곡들로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 많은 이들과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이 눈에 띈다. 가수 빈지노와 도끼, 던밀스, 한올을 포함해 버벌진트, 팔로알토, 그룹 빅스 라비, 보이비, 슈퍼비, 미국 출신 아티스트 도넬 르위스(Donell Lewis), 타임즈X투 등 힙합계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마이크로닷은 이번 정규 음반 패키지를 26곡 더블CD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그는 “요즘에는 정규 음반이 갖고 있는 개념이 많이 혼란스러웠다”면서 “이번 정규 음반은 그저 소비하고 사라지는 일회용 음악이 아닌,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나의 음악적 성향을 통해 다양하게 보여주기 위한 시도다. 한 곡 한 곡 깊게 고민하고 다양한 사운드를 담은 음반”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닷은 음반 발매와 함께 17일 오후 6시 플랫폼창동61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쇼케이스 티켓은 온라인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예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