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덕제 "내가 거짓말을 했다니...영상을 보고 판단해주십시오"
입력 2018-09-14 14:05    수정 2018-09-14 14:09
  • 실시간 아이돌그룹 랭킹 1위는?
  • 1. 갓세븐
    2. 러블리즈
    3. 에이핑크
투표하기

배우 조덕제가 반민정 성추행 관련 유죄 판결에 억울함을 토로하며 영화 촬영 영상을 공개했다.

조덕제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기문 전 유엔총장 조카를 영화촬영 중에 성추행했다는 희대의 색마가 바로 저 조덕제란 말인가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조덕제는 "연기자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살아온 제가 동료, 선후배들에게 연기자로서 끝내 명예를 회복하지 못한 점 너무나 송구합니다. 오늘 여배우는 공대위 호위무사들을 도열시켜놓고 의기양양하게 법원 앞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제 말이 전부 다 거짓말이라고 했더군요"라고 설명했다.

조덕제는 "여배우는 지난 인터뷰에서 제가 문제의 장면에서 한 연기를 거론하며 저 조덕제가 처음부터 연기는 안중에도 없고 오직 성폭행하려고 작정을 했다며 그 증거로 문제의 장면 첫 촬영 장면을 거론했습니다. 이를 근거로 2심 때 검사는 공소장을 변경하였습니다"고 밝혔다.

그는 반민정이 '조덕제는 성폭력을 작정하고 실제로 주먹으로 제 어깨를 때렸습니다. 저는 너무나 아파서 그 자리에 주저 앉고 말았습니다. 그 순간 부터 연기가 아니라 성추행이었습니다'라고 말한 것에 대해 "여러분! 특히 연기자 여러분! 저 조덕제가 연기를 한 것인지 아니면 저들 주장대로 성폭행을 한 것인지 문제의 장면을 보시고 판단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조덕제는 "비록 대법원 판결은 성폭력으로 인정하였지만 저는 연기자로서 절대 받아들일 수 없기에 위험을 무릅쓰고 처음 공개하는 장면 영상입니다. (당시 촬영현장 사진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조덕제가 공개한 영상에는 당시 영화 촬영 모습이 담겼다.

지난 13일 대법원 2부(주심 김소영 대법관)는 강제추행치상 혐의 등으로 기소된 배우 조덕제의 상고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명령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반민정은 대법원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조덕제는 2심에서 유죄판결이 나자 자신을 언론에 공개하며 성폭력 사건의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자신의 지인 등을 동원해 저에 대한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지속해서 유포했습니다"라며 "조덕제가 저에 대해 언론, 인터넷, SNS에 언급한 내용은 모두 명백히 거짓이고 허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번 판결이 한 개인의 성폭력 사건에서 그치지 않고 한국 영화계의 관행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좋은 선례로 남기를 바랍니다. 조덕제의 행위, 그것은, 연기가 아니라 성폭력입니다"라고 말했다.

  • 추석, 부모에게 소개하고 싶은 남자 연예인은?
  • 1. 뷔(방탄소년단)
    2. 강다니엘(워너원)
    3. 차은우(아스트로)
투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