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놈' 측 "국내 상영시간 편집? 북미 버전과 동일"
입력 2018-09-19 16:46   

(사진=소니픽쳐스 코리아)

영화 ‘베놈’ 측이 국내 상영시간과 관련해 제기된 ‘편집 의혹’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19일 ‘베놈’의 국내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소니픽쳐스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측은 “‘베놈’ 본편은 북미 버전과 국내 버전이 상영시간과 내용이 동일하다”라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앞서 ‘베놈’은 지난 17일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결과를 받으며 일부 영화 팬 사이트에서 북미와 한국의 상영시간이 다른 것에 대해 ‘편집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다만 북미 버전에는 2018년 12월 개봉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영상이 약 4분가량 추가되어 있기에 러닝타임 차이가 생겼다. 이 영상의 작업이 지연되면서 국내 배급사에서는 추석 연휴 전에 심의를 받기 위해 이 영상을 제외한 버전으로 심의를 접수했다.

소니픽쳐스는 “이 영상을 추가한 버전으로 심의를 받을 경우 국내 개봉일을 연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후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영상을 포함한 추가 심의 등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베놈’은 정의로운 기자 에디 브룩이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의 숙주가 된 후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톰 하디, 미셸 윌리엄스, 리즈 아메드, 제니 슬레이트 등이 출연한다. 오는 10월 3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