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 하늘에 묻는다’ 최민식X한석규, ‘쉬리’ 이후 20년 만의 만남
입력 2018-11-29 09:26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제)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배우 최민식, 한석규를 비롯한 탄탄한 주조연 배우들의 캐스팅을 최종 확정했다.

2019년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대왕과 그와 뜻을 함께 했지만 한순간 역사에서 사라진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먼저 ‘명량’ ‘신세계’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올드보이’ 등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배우 최민식이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로 분한다. 최민식은 뛰어난 재능과 순수한 열정을 가진 발명가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한석규는 지난 2011년 SBS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에 이어 또 한 번 세종 역을 맡아, 왕의 야심 찬 면모와 묵직한 카리스마는 물론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내면의 갈등까지 밀도 있게 보여줄 것이다.

특히 두 배우는 이번 ‘천문: 하늘에 묻는다’를 통해 1999년 첩보 영화 ‘쉬리’ 이후 20년 만의 재회를 예고한 것으로, 조선 최고의 두 천재 세종과 장영실로 만난 이들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 세종을 보필하며 직언을 아끼지 않는 정승 황희 역으로 신구가 합류했으며, 이외에도 김홍파, 허준호, 김태우, 김원해, 임원희, 오광록, 박성훈, 전여빈 등이 합세했다.

한편,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덕혜옹주’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등의 허진호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지난 10월 2일 크랭크인 후 현재 촬영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