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동률, 6년 만에 세종문회회관 콘서트 "평소 꿈꾸던 공연 만들 것"
입력 2019-09-17 16:50   

▲김동률(뮤직팜)

가수 김동률이 6년 만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동률은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콘서트 '2019 김동률 콘서트 '오래된 노래''개최 소식을 알렸다. 오는 11월 22일부터 25일,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8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2012년 개최된 '앵콜 2012 김동률 콘서트 '감사'' 성료 이후 6년여만에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김동률은 “올겨울 조금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한 번쯤 같은 장소에서 좀 길게 공연해 보고 싶다는 소망이 있었습니다. 다른 공연도 그렇겠지만, 제 공연의 경우 무대나 조명에 특히 공을 많이 들이는지라 사전 셋업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또 무대 위 연주자도 많아서 항상 시간에 쫓기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막상 첫 공연이 시작되면 아무리 노력해도 항상 아쉬움이 남게 되죠. 투어를 하는 경우에도, 매번 공연장이 바뀔 때마다 촉박한 셋업 시간에 스텝들이 고생을 많이 하는 데다, 무대나 연출 컨셉을 여러 공연장 중 가장 열악한 곳에 맞춰서 구상해야 하는, 그러한 아쉬움들이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드디어 올겨울, 아주 장기까진 아니어도 제가 원하던 좋은 극장에서 2주 동안 8회 차의 공연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은 작년 여름쯤에 올해 날짜가 나왔는데요. 그땐 이미 답장 공연이 예정돼 있었기에, 좀 무리가 아닐까 고민도 했지만, 오래전부터 늘 꿈꾸던 공연이라 감행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김동률(뮤직팜)

김동률은 “그래서 이번 공연은, 뭔가 정말 제가 평소에 하고 싶었던 그런 공연으로 만들어 볼까 합니다. 흔치 않은 기회이기에, 어쩌면 이번 공연에서만 가능할지도 모르는 무대와 연출을 해 보고 싶어서 작년부터 구상해 왔는데요. 선곡도 이런 컨셉에 어울리는, 그리고 평소에 제가 원했던, 정말 ‘내 맘대로’ 선곡을 맘껏 해 봤습니다. 한 번도 시도해 본 적이 없는 장기 (중기라고 해야 할까요?) 공연이라 컨디션의 부담이 없진 않지만,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많이 되는 공연입니다. 2004년 초대 공연 이후로 가장 설레는 것 같아요. 이번 한 번쯤은 다수의 관중에 대한 배려를 조금 내려놓고, 아티스트의 욕심에 보다 집중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지 않을까 그리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그런 무대를 여러분들이 더 좋아해 주실 수 있다는 기대도 해 봅니다. 만약 정말 그렇게 된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라며 공연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김동률은 지난 8월 20일 피아니스트 김정원과 협업한 ‘여름의 끝자락’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5일에는 싱글 시리즈가 담긴 '답장+' 앨범을 발매 하는 등 음악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콘서트 '2019 김동률 콘서트 '오래된 노래''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