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븐틴, 정규 3집 '언 오드' 가온차트 월간 앨범-소매점 앨범 차트 1위 2관왕
입력 2019-10-10 14:23    수정 2019-10-10 16:53

▲세븐틴(사진제공=플레디스)
그룹 세븐틴이 가온차트 월간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달 16일 정규 3집 ‘An Ode(언 오드)’를 발매한 세븐틴은 가온차트 9월 월간 앨범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세븐틴은 앞서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는 물론 신나라 레코드 9월 월간 차트 최정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일본 최대 음악 랭킹 사이트 오리콘에서도 주간 앨범 랭킹부터 주간 합산 랭킹, 주간 해외 앨범 랭킹까지 3관왕을 이뤄내는 등 국내외 각종 음반 차트에서 1위를 휩쓸고 있다.

이 같은 세븐틴의 기록은 발매 3일 만에 전작인 미니 6집 ‘YOU MADE MY DAWN(유 메이드 마이 던)’의 초동 판매량을 뛰어넘은 것에 더해 70만 장이 넘는 판매고로 2019년 하반기 초동 판매량 1위를 차지, 하프 밀리언에 등극하는 등 각종 기록을 경신하며 대박 행진을 보인 바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 타이틀곡 ‘독:Fear’ 활동을 마무리한 세븐틴은 본격적인 월드 투어에 돌입, 지난 8일~9일에는 일본 오사카에서의 공연을 성료하는 등 국내외를 불문한 뜨거운 인기로 글로벌 대세 다운 종횡무진한 행보를 보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월드 투어 SEVENTEEN WORLD TOUR ‘ODE TO YOU’를 통해 지난 8일 일본 오사카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