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어송라이터 나비드, 가을 감성 자극하는 발라드 '왜 이렇게 아프죠' 21일 발매
입력 2019-10-21 10:52   

▲'왜 이렇게 아프죠'로 컴백하는 나비드(사진제공=포나코리아)

보컬리스트 '나비드'가 감성 발라드로 컴백한다.

나비드는 21일 오후 6시 식어버린 사랑에 대한 애절한 아픔을 담은 신곡 '왜 이렇게 아프죠'를 공개한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맛깔나게 선보여온 싱어송라이터 나비드가 쓸쓸한 가을에 잘 어울리는 새 노래로 돌아오는 것.

'왜 이렇게 아프죠'는 나직이 흐르는 시계소리를 배경으로 한 나비드의 서글픈 독백으로 시작한다. 진공 상태에서 한숨 한숨 불어넣듯 잔잔히 읊조리던 노래는 후반부에서 절규하듯 폭발한다. 긴장감 속에 조금씩 고조되는 오케스트라의 웅장미와 안타까운 마음을 속 시원하게 뿜어내는 나비드의 코러스가 이 곡의 백미다.

원망이 뒤섞인 사랑의 감정, 그러나 이미 되돌릴 수 없음을 안다는 듯 결국 체념 속에 한숨처럼 내뱉는 '왜 이 사랑을 계속 할까요'는 인연의 끈을 놓지 못하고 미련 속에 홀로 아파하는 마음을 표현하며 듣는 이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던진다.

팝과 록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보컬리스트 '나비드'는 올해 활발한 음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왜 이렇게 아프죠'는 2019년 나비드가 발표한 다섯 번째 신곡이다. 나비드는 강렬한 국악크로스오버 '비상천'을 시작으로 청량감 넘치는 '맛집을 단둘이', 하우스풍의 댄스곡 '가슴 뛰는 대로', 경쾌한 라틴풍의 'Love Affair(러브 어페어)'까지 잇달아 내놓으며 쉼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