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TV 생생정보', 기다려도 꿀맛! 진주 '한우 모둠 곱창전골'+문래동 '튀김 족발'
입력 2019-12-02 19:14   

▲'생생정보' 한우모둠곱창전골, 튀김족발(생생정보)

'2TV 생생정보'에서 기다려도 맛있는 '한우 모둠 곱창전골'과 '튀김 족발'을 소개했다.

2일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는 '기다려야 제맛' 코너가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경남 진주의 '한우 모둠 곱창전골'을 파는 가게를 소개했다.

이곳 한우 모둠 곱창전골에는 곱창, 대창, 양, 막창, 허파, 식도, 염통, 비장, 콩팥 등 소의 9가지 내장이 듬뿍 들어갔다. 또 오랫동안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한우 샤부샤부 한접시를 서비스로 제공했다.

한우 모둠전골의 비법은 막걸리와 산사열매, 쌀겨를 낸 가루 등으로 잡내를 잡았다. 또 직접 담근 50년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 냈다. 내장 육수, 사골 육수, 채소육수를 섞어 진한 국물맛을 냈다. 주인장의 정성을 바탕으로 '한우 모둠 곱창전골' 가게는 월 7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다음으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의 '튀김 족발' 가게를 찾았다. 족발의 쫀득함과 치킨의 바삭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튀김 족발'은 매일 60그릇만 한정 판매하고 있었다.

먼저 삶은 족발을 먹기 좋게 썬다. 이후 달걀옷과 볶은 현미, 쌀가루를 섞은 튀김가루를 입혔다. 또 튀김족발과 함께 꽈리고추를 튀겨 풍미를 더했다. 이곳은 월 매출 4800~5000만원을 올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