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아이덴티티ㆍ본 슈프리머시ㆍ본 얼티메이텀 맷 데이먼 제이슨 본 시리즈 연속방송
입력 2020-02-22 17:05   

▲제이슨 본 시리즈(사진제공=UIP코리아)
영화 본 아이덴티티ㆍ본 슈프리머시ㆍ본 얼티메이텀 등 맨 데이먼 주연의 본 시리즈가 연속방송된다.

케이블 영화채널 슈퍼액션은 22일 오후 8시부터 영화 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을 연속 편성했다.

▲본 아이덴티티(사진제공=UIP코리아)
본 아이덴티티는 '제이슨 본' 시리즈의 첫 편으로 과거의 어두운 그림자로부터 헤어나려고 하면서 또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는, 고도로 훈련된 한 암살요원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탈리아 어부들이 지중해 한 가운데에서 등에 두 발의 총상을 입은 채 표류하고 있는 한 남자(맷 데이먼)를 구하게 된다. 그는 의식을 찾게 되지만 기억 상실증에 걸려 자신이 누구인지 조차 모른다.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단서는 등에 입은 총상과 살 속에 숨겨져 있던 스위스 은행의 계좌번호 뿐...

자신의 존재를 찾아 스위스로 향한 그는 은행에 보관되어 있는 자신의 소지품을 살펴본다. 그는 자신이 파리에서 ‘제이슨 본’이라는 이름으로 살았음을 알게 되지만, 여러 개의 가명으로 만들어진 여권을 보고 자신의 실명과 국적 또는 정체성을 잃게 된다. ‘케인’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미국 여권을 가지고 미대사관으로 향하지만 경찰들과 심지어 군인들까지 그를 추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제이슨 본. 그들의 추격을 피해 도망가다 대사관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마리(프랭카 포텐테)라는 여성에게 2만 달러라는 거금을 주고 파리까지 차를 얻어 타게 된다.

더그 라이만 감독, 맷 데이먼, 프린카 포텐데, 크리스 쿠퍼, 클라이브 오웬, 브라이언 콕스 등이 출연했다. 2002년 개봉.

▲본 슈프리머시(사진제공=UIP코리아)
본 슈프리머시는 기억상실증에 걸린 전직 CIA의 요원 제이슨 본(맷 데이먼)은 밤마다 알 수 없는 악몽에 시달린다. 그 악몽이 바로 자신이 예전에 실제로 겪었던 일임을 확신하는 제이슨 본. 그는 자신을 제거하려는 CIA를 피해 연인 마리와 함께 떠돌이 생활을 하지만, 왜 자신이 쫓겨야 하는지 이유조차 모른다. 쫓고 쫓기는 와중에 연인 마리는 CIA 요원에게 살해되고, 제이슨은 자신이 모종의 음모에 연루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여러가지 단서들을 조각조각 이어 붙여 퍼즐을 맞춰가던 제이슨은 자신이 러시아 하원의원 네스키와 그 부인의 피살사건과 연관돼있음을 알게 된다. 네스키는 러시아에 자본주의가 도입될 무렵에 카스피 해안의 석유개발 산업을 민간에 공개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러시아 하원의원이었다. 그 사건의 배후엔 CIA 자금 횡령의 음모가 숨어 있었는데...

폴 그린그래스 감독, 맷 데이먼, 프린카 포텐테, 브라이언 콕스, 줄리아 스타일스, 칼 어번, 카브리엘 만, 조안 알렌 등이 출연했다. 2004년 개봉.

▲본 얼티메이텀(사진제공=유니버설 픽쳐스)
본 얼티메이텀은 고도의 훈련을 받은 최고의 암살요원 제이슨 본. 사고로 잃었던 기억을 단편적으로 되살리던 제이슨 본은 자신을 암살자로 만든 이들을 찾던 중 ‘블랙브라이어’라는 존재를 알게 된다. ‘블랙브라이어’는 비밀요원을 양성해내던 '트레드스톤'이 국방부 산하의 극비조직으로 재편되면서 더욱 막강한 파워를 가지게 된 비밀기관.

그들에게 자신들의 비밀병기 1호이자 진실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인 제이슨 본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대상이다. 니키의 도움으로 블랙브라이어의 실체를 알게 된 제이슨 본은 런던, 마드리드, 모로코 그리고 뉴욕까지 전세계를 실시간 통제하며 자신을 제거하고 비밀을 은폐하려는 조직과 숨막히는 대결을 시작하는데…

본 얼티메이텀은 8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음향편집상, 음향믹싱상을 수상했다.

폴 그린그래스 감독, 맷 데이먼, 줄리아 스타일스, 데이빗 스트라탄, 스콧 글렌, 패디 콘시딘, 에드가 라미레즈, 알버트 피니, 조안 알렌 등이 출연했다. 2007년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