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희열 없는 스케치북', 아이유 '자장가'로 마무리한 '아이유 유스케' 특집
입력 2020-09-19 01:37   

▲'유희열 없는 스케치북' 아이유 자장가(사진='유희열 없는 스케치북' 영상 캡처)

'유희열 없는 스케치북'에 아이유의 '자장가'가 '유스케 앵앵콜'로 공개됐다.

18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아이유, 좋은 날' 특집이 방송됐다. 이날 100분 동안 아이유는 '방구석 1열'을 뜨겁게 달궜다. 아이유와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비록 관객 없이 진행된 비공개 녹화였지만, 장장 14시간동안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완벽한 밴드 사운드와 퀄리티를 구현하는 데 총력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아이유는 '가을아침'을 시작으로 '금요일에 만나요', '삐삐', '시간의 바깥', '에잇', 'Love poem', '좋은 날' 등 다양한 히트곡을 시청자들에게 들려줬다. 아이유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공식 인스타그램 포함 시청자 게시판을을 통해 신청받은 약 5,000개의 신청곡 사연 중 단 한 곡을 선택해 '앵콜 없는 앵앵콜' 무대까지 마무리했다.

아이유가 '앵앵콜'로 선택한 노래는 '자장가'였다. 아이유의 '자장가'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이후 온라인에 공개되는 '유희열 없는 스케치북'에서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