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미, 나이 잊은 퍼포먼스 '회룡포' 김다현ㆍ윤태화 합격…홍지윤 선곡 실패 탈락 충격
입력 2021-01-16 20:00   

▲'미스트롯2' 주미(사진제공 = TV CHOSUN)
주미, 김다현, 윤태화가 '1대 1 데스매치'에서 승리했고 공소원, 김수빈, 홍지윤은 패배해 충격을 줬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에서는 본선 2라운드 ‘1대 1 데스매치’가 펼쳐졌다.

기복 없는 실력파 주미와 공소원은 ‘안되나요’와 ‘하이난 사랑’으로 맞붙었다.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진이 되고 싶다”는 강렬한 욕망을 드러냈던 주미는 모든 것을 내려놓은 무아지경 코믹댄스와 더불어 ‘진’ 윤태화와 홍지윤의 이름표를 뜯는 퍼포먼스로 현장을 그야말로 충격 속에 빠트렸다. 공소원은 하와이안 디스코 걸로 변신해 반전 가득한 무대를 펼치며 고군분투 했지만, 승리의 영광은 총 아홉 명의 마스터 마음을 사로잡은 주미에게로 돌아갔다.

동갑내기 친구이자 전 미션 팀 동료였던 ‘트롯의 미래’ 김다현과 김수빈 역시 절친에서 라이벌로 만나게 됐다. 김다현은 수준급 강약 조절 능력을 발휘한 ‘회룡포’로 ‘오디션 최강자’의 면모를 빛냈고, 김수빈은 ‘고장난 벽시계’로 고난도 밸리댄스를 펼치는 회심의 일격을 가했지만, 9대 2로 김다현에게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미스트롯2' 홍지윤(사진제공 = TV CHOSUN)
끝으로 예선전 진과 선을 차지한 윤태화, 홍지윤의 ‘사실상 결승전’ 무대가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홍지윤은 윤태화를 택해 “진을 뺏어오겠다”는 당찬 출사표를 날렸고, 윤태화 역시 “너에게 진의 기회는 없을 것”이라는 맞도발로 팽팽한 기싸움을 끌어냈다.

홍지윤은 ‘추억의 소야곡’을 택해 특유의 국악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가창력을 뽐냈지만 “자신만의 무기가 부족하다”는 아쉬운 평을 받았고, 윤태화는 ‘기러기 아빠’로 탁월한 음정 컨트롤 능력을 뽐내 예선전 ‘진’다운 실력을 보였다. 결국 강력 우승 후보로 꼽히던 홍지윤이 윤태화에게 10대 1의 현격한 점수 차로 패하는 대파란 양상이 펼쳐져 앞으로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한편 ‘미스트롯2’은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5회 방송이 끝난 직후부터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제 3차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한다. 응원 투표는 탈락자를 제외하고 추후 결선 점수에 적극 반영된다. ‘미스트롯2’ 6회는 오는 21일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