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락킨코리아, 신진 스토리 작가 및 육성 프로그램 2차 사업화 선정작 표지 공개
입력 2022-01-11 14:30   

(사진제공=락킨코리아)
신진 스토리 작가 및 육성 프로그램 2차 사업화 선정 작품 표지 일러스트가 공개됐다.

11일 락킨코리아주식회사는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의 2차 선정작 ‘남주와 파혼하겠습니다’와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왕자님’의 표지 일러스트를 오픈했다.

‘남주와 파혼하겠습니다’를 집필한 와이즈버드(강지영) 작가는 2019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미스터 자이브'를 시작으로 2020 창의인재 동반사업에서 ‘러브워치’, 충북문화원형스토리텔링 공모전 트리트먼트 부문에 입선된 ‘대추나무 사연 걸렸네’ 등의 작품을 발표하며 웹툰 업계에서 촉망받는 신진 스토리 작가로 주목받고 있다. 또 다른 선정작인 Shiny빈나 작가의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왕자님’은 프리 다이버로 활동 중인 본인의 경험을 살려 동양 판타지적인 요소를 가미시킨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락킨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1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웹툰 콘텐츠 시장에 발맞춰 새로운 여성향 IP 발굴을 위해 진행됐으며 강연과 멘토링을 통해 전문적인 스토리 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락킨코리아 측은 “이번 ‘2021 신진 스토리 작가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신인 작가를 데뷔시키고, 더 많은 예술가들이 함께할 수 있는 전문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발판 삼아 추후에도 수많은 스토리 작가들에게 데뷔의 기회를 부여하고 전문 작가로서 웹툰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게 새로운 등용문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