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시(사진 = 넥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너 밖엔 없더라'는 지난 2011년 김그림이 발매한 싱글 'FLY HIGH'의 타이틀곡으로 케이시와 명콤비를 이뤄온 작곡가 조영수, 작사가 강은경이 의기투합한 곡이다.
원곡이 브리티시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깔끔하고 세련된 멜로디 라인을 지녔다면, 케이시가 재해석한 '너 밖엔 없더라'는 기타부터 드럼, 베이스, 키보드, 피아노에 이르는 다채로운 악기의 향연이 한층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현실감 있게 표현해 낸 가사 또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케이시의 달콤한 보이스로 전하는 진심 어린 고백 메시지가 로맨틱한 가을을 선사할 전망이다.
발매에 앞서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두 버전의 라이브 티저 영상도 이번 리메이크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올해 데뷔 8주년을 맞이해 '사실말야내가말야그게그러니까말이야' 발매, 단독 콘서트 '여덟 번째 여름 : 분홍빛 여름밤' 성료 등 열일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케이시는 '너 밖엔 없더라'로 새로운 축가곡의 탄생을 알리며 연인들은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한편 케이시의 사랑스러운 고백을 담아낸 새 싱글 '너 밖엔 없더라'는 3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