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필, 영화 ‘남은 인생 10년’ 컬래버 음원 ‘백야’ 발매 확정…감동 극대화
입력 2024-03-25 09:12   

▲김필(사진 = 아카이브아침 제공)
가수 김필이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컬래버 음원 가창자로 출격해 오는 29일 프로젝트 음원 ‘백야’를 발매한다.

‘백야’는 2011년 발매된 싱어송라이터 짙은의 EP ‘백야’의 타이틀곡으로, 어둠이 내리지 않는 밤 백야의 경이로움을 알아가는 여정을 표현한 곡이다.

김필은 특유의 묵직하고 담백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보컬로 원곡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담아 곡을 재해석했다. 듣는 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김필의 음색은 영화의 극적인 장면과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필은 ‘LIFE(라이프)’, ‘그대’, ‘LOVE YOU!(러브 유!)’ 등 앨범을 발매하며 ‘감성 장인’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는 음악으로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2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열고 뜨거운 반응 속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성원에 힘입어 올해 초 앙코르 콘서트를 성료했다.

영화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에 난치병을 선고받은 마츠리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눈부신 사계절을 장식하는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고마츠 나나, 사카구치 켄타로가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오는 4월 3일 국내 재개봉을 앞두고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발매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김필이 가창한 ‘남은 인생 10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백야’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